아이즈모바일 회원가입하고 다양한 혜택을 확인해 보세요!

공지사항

개통완료 후 유심미인식 시 해결방법
  • 2023-05-19 14:59
  • 조회수 20069

안녕하세요 아이즈모바일입니다.


일부 휴대폰에서 개통 후 유심을 장착해도 유심을 읽지 못하거나 통화 및 데이터 이용이 안된다는 문의가 종종 접수되고 있습니다.


특히 자급제와 해외직구로 구매한 휴대폰에서 자주 발생하며, 정상적으로 국내 유통된 단말기도 A/S와 같은 사유로 메인보드가 변경된 경우 일련번호 및 IMEI값이 변경되어 발생하기도 합니다.


이는 아이즈모바일뿐만 아니라 전체 통신사에서 모두 동일하게 발생하는 문제로, 타 통신사로 번호이동하시더라도 동일한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 같은 문제가 발생하셨을 경우 고객님이 조치하실 수 있는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유심을 물리적으로 1~5회가량 재장착해 주세요.

2. 휴대폰의 전원을 1~5회가량 On/Off 해주세요.

3. 안드로이드 휴대폰의 경우에는 나밍을 진행 해주세요 (아이폰은 나밍 불가능)

   1) 알뜰폰 유심을 휴대폰에 삽입하고 전원을 켜주세요.

   2) 전원이 켜지면 전화 버튼 클릭 후 통신사별로 아래의 번호를 차례대로 입력해 주세요.

      SKT  #758353266#646#  / KT  *147359*682 / LGU+  ##10306#

4. 지인 및 가족의 휴대폰 중 고객님이 가입하신 통신망과 동일한 통신사의 전용휴대폰에 유심을 인식해주세요.


위와 같은 절차를 거쳐도 유심 인식에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1:1 문의게시판의 '이용장애' 탭에 아래의 정보를 작성하여 문의글을 남겨주세요.


1. 단말기의 모델 및 일련번호

2. IMEI1 & IMEI2 정보

3. 개통한 휴대폰 전화번호

4. 연락가능한 휴대폰 전화번호

※ 단말기 모델 및 IMEI 확인하는 방법 (링크 바로가기)


이 같은 정보를 남겨주시면 확인 후 담당자가 전산에 직접 단말기를 등록해 드립니다.


이용에 참고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최신폰 온라인 매장으로
이동하고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