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심인식이 안된다면 나밍(NAMing)부터
유심이 인식안된다면 나밍(NAMing)부터 진행해보세요.
나밍절차는 대부분 자동으로 이뤄지지만 간혹 자동으로 진행되지 않는 경우가 있어요.
아래의 이미지를 참고해서 각 통신망별로 전화기능을 활성해 나밍번호를 입력해주세요.
※개통한 유심은 장착한 상태로 진행해주세요!
· MMS 문자나 데이터 사용이 안 되는 경우
MMS나 데이터 사용이 안되는 경우에는 휴대폰의 설정에서 네트워크를 초기화해주세요.
◎ 안드로이드 (삼성 혹은 애플외 외산폰)
'설정' 선택 ▶ '연결' 선택 ▶ '모바일 네트워크' 선택 ▶ '액세스 포인트 이름' 선택 ▶우측 상단의 '...' 선택 ▶ '기본설정으로 초기화' 선택
◎ 아이폰
'설정' 선택 ▶ '일반' 선택 ▶ '재설정' 선택 ▶'네트워크 설정 재설정' 선택
※ 휴대폰에 저장된 다른 내용은 초기화되지 않고 네트워크만 재설정돼요. 재설성 후 휴대폰을 On/Off해주세요.
|
· 그래도 연결이 안되는데 어떻게 하죠?
대부분 위의 조치로 해결되지만, 간혹 여전히 인식이 어려운 경우가 있어요.
이럴때에는 1:1문의 게시판에 접수유형을 '이용장애'로 남겨주세요.
확인 후 유심등록을 도와드려요. 접수해주실 때에는 휴대폰의 모델명과 일련번호, IMEI1 & IMEI2, EID 정보를 같이 남겨주세요.
· SKT 통신망 고객님 주목
SKT 통신망을 이용하고 계신 고객님은 가입중인 부가서비스나 분실 여부를 확인해보세요.
데이터 차단 서비스나 국제전화 발신 금지 서비스등에 가입되어 있으면 유심 인식에 오류가 발생하기도해요.
아래의 표를 보고 해결방법을 확인해보세요..
현상황 | 해결방법 |
---|
기본 데이터 제공 요금제에 데이터 차단 서비스 가입중 | 데이터차단 서비스 해지 |
국제전화 발신 금지 서비스 가입중 | 국제전화 발신 금지 해지 혹은 데이터로밍 차단 서비스 가입 |
성인이 자녀 요금 통보 서비스 가입중 | 자녀 요금 통보 서비스 해지 |
성인이 청소년 안심 서비스 가입중 | 청소년 안심 서비스 해지 |
분실 단말기 등록 됨 | 분실 해제 |
· LGU+ 통신망 고객님 주목
LGU+ 통신망을 이용중인 고객님은 LGU+ 직영점 및 대리점에 방문하여 유심 등록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어요.
유심등록 외에도 일부 고객 서비스를 지원하니 아래의 업무표를 참고해주세요.
고객서비스 지원 업무 | 업무내용 |
---|
가입제한 | 개인정보 유출 및 명의 도용으로 나도 모르게 서비스에 가입되는 일이 없도록 '가입 제한' 등록을 할 수 있어요. 이후 모바일 서비스에 가입하려면 '가입제한'을 해지하세요. |
톡톡유얼넘버 | 한개의 휴대폰으로 번호 2개를 이용하는 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어요. (월 3,300원) |
유심 PUK (해제코드) 확인 | 휴대폰의 유심이 잠겼을 때 PUK코드를 입력해야 휴대폰을 이용할 수 있어요. |
명의변경 | 사용중인 휴대폰 번호를 명의변경하여 다른 사람에게 양도할 수 있어요. 개인/법인/외국인/개인사업자 모두 이용할 수 있어요. |
번호변경 | 사용중인 휴대폰 번호를 다른 번호로 변경하는 업무에요. |
확정기변 | 새로 구입한 자급제폰 또는 중고폰의 소유권을 전산에 등록하는 업무에요. |
일시정지/해제 | 사용중인 서비스를 일정기간 사용하지 않는 경우 일시정지를 신청하고 해지할 수 있어요. |
장기 일시정지 | 군입대, 해외근무 및 유학, 해외체류, 여행 등 서비스를 장기간 이용할 수 없는 경우 원하는 기간 일시정지할 수 있어요. |
분실신고 | 휴대폰 분실시 분실신고를 할 수 있어요. |
요금납부 | 청구 요금 및 기기 할부금을 카드로 납부할 수 있어요. (현금 납부 불가능) |
청구유형변경 | 청구서 유형을 이메일, 우편 등으로 변경할 수 있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