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즈모바일 회원가입하고 다양한 혜택을 확인해 보세요!

사용자들이 알려주는 찐한 통신정보!

  • 궁금톡

    9시간 전

    안녕하세요? 해외에서 유심을 분실하여서 문의드립니다.
    skt 망을 사용중이라 교체유심을 신청한 상태인데 분실 건에 대해서는 따로 정지하거나 조치하지 않아도 되나요?
    또 요금제를 변경하려 하는데 새로 받은 유심으로 교체 후 skt 망에서 요금제를 변경하면 다시 유심을 구입하지 않아도 되는지 문의드립니다.

    더불어 교체유심은 언제 발송 예정인지 문의드립니다.
    전화번호 010-****-9372 입니다.

    도움이 됐다면 를 꾹 눌러주세요.

    • 5시간 전

      안녕하세요, 해당사항과 관련하여 도움을 드릴 수 있을 것 같아 댓글 남깁니다!

      1. 분실한 유심 정지/조치 필요 여부
      분실한 유심(카드)은 반드시 '분실 신고' 또는 '일시정지' 처리를 해야 합니다.

      분실 유심을 정지하지 않고 두면, 혹시라도 국내에서 타인에 의해 부정 사용될 위험이 있습니다.

      아이즈모바일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에서 '분실 신고'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일시정지/분실 신고 후에는 요금이 정지 처리 상태로 전환되며, 정지 중인 기간에는 기본료 차감만 일부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새 유심을 받은 뒤 요금제 변경 & 유심 재구매 필요 여부
      새로 발급받은 유심으로 교체한 뒤, SKT망 내에서 요금제 변경은 추가 유심 구입 없이 진행할 수 있습니다.

      동일한 SKT망 내 요금제 변경이라면,
      유심만 교체(등록 변경)하면 이후에는 기존 유심으로 자유롭게 요금제 변경이 가능합니다.

      요금제 변경 절차:

      홈페이지 로그인 → 고객센터 → 서비스조회/변경 → 요금제 변경 메뉴에서 신청하면 됩니다.

      요금제 변경 시 다시 유심을 구입할 필요는 없습니다.

      단, 통신망(KT/ LG U+ 등) 자체를 변경하는 경우에는 유심도 새로운 통신사용으로 교환해야 하지만,
      SKT망 내에서만 요금제 변경이라면 추가 유심 구매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도움이 됐다면 를 꾹 눌러주세요.

닫기

최신폰 온라인 매장으로
이동하고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