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셀프개통, 어떤게 장점이에요?
셀프개통은 가입에 필요한 정보를 직접 입력하고 개통까지 직접 진행할 수 있어 쉽게 개통할 수 있어요.
SKT와 KT, LGU+ 3사의 요금제 모두 셀프개통으로 원하는 시간에 직접 개통할 수 있어 외출 도중 전화가 끊기지 않을까 걱정되는 고객님께 추천드려요.
또, 우리 부모님께 알뜰폰을 추천해드리고 싶은데 온라인은 어려워하시는 경우에도 셀프개통으로 부모님의 휴대폰도 빠르게 개통해드릴 수 있어요.
· 셀프개통 신청 전, 필요한 건 어떤게 있을까요?
셀프개통은 직접 개통까지 완료하는 시스템이기 때문에 신청 전 유심을 구매하셔야 돼요.
또, 본인을 인증할 수 있는 인증수단 (네이버인증서, 신용카드, 범용공인인증서)과 본인의 신분증 정보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통신 요금을 납부할 본인 명의의 계좌 및 카드가 필요해요.
번호이동 고객님이라면 이전 통신사의 이름과 이용하셨던 통신망 그리고 통신 요금을 납부하셨던 결제정보가 필요해요.
이 정보 중 하나라도 잘못된 정보가 입력되면 실패하니, 셀프개통 신청 전 꼭! 확인해 주세요.
· 셀프개통을 100% 성공할 수 있는 노하우
1. 문자? ARS? 번호이동 동의 & 인증은 어떻게 하면 되나요?
번호이동으로 요금제에 가입하는 경우에는 번호이동을 신청했고 이에 동의한다는 내용을 이전 통신사에 전달돼야해요.
셀프개통 진행 중 번호이동 동의하기 버튼을 누르면 인증내용을 전달할 수 있는 URL주소가 문자로 발송돼요.
다만, 이전 통신사 사정에 따라서 문자가 정상적으로 발송되지 않는 경우가 종종 있어요. 이때는 ARS 번호로 직접 동의를 신청해야돼요.
번호이동 동의하기 버튼을 누른 뒤 10분이 지나야 ARS 동의를 진행할 수 있어, 문자가 오지않았으면 10분 뒤 ARS 번호로 통화해주세요.
번호이동 인증확인 버튼은 꼭! 문자나 ARS로 동의에 완료하면 클릭해주세요.
2. 기존 통신사와 통신망에 오류가 발생해요
기존 통신사와 통신망을 정확하게 입력하지 않으면 오류가 발생할 수 있어요.
기존 통신망을 통신사로 착각해 SKT/KT/LGU+등의 이동통신 3사를 통신사로 입력하시는 경우가 많아요.
알뜰폰을 이용중이라면 통신사 (아이즈모바일/세븐모바일/KTM모바일 등)의 통신사를 선택하신 뒤 통신망을 추가로 선택해 주세요.
3. 기존 통신사와 통신망이 뭔지 모르겠어요
기존에 이용하던 통신사가 정확하게 기억나지 않으면 간단하게 114(고객센터)로 통화하시면 어떤 통신사를 이용중인지 음성 안내를 받을 수 있어요.
또, 통신망은 휴대폰 좌측 상단에 SKT/KT/LGU+처럼 어떤 통신망을 이용중인지 볼 수 있어요.
4. 이전 납부 정보가 틀렸다고 해요
기존에 사용하시던 통신사에서 납부하는 계좌나 카드 정보가 정확하지 않으면 개통에 실패해요.
대부분 카드로 지정되어있던 것을 카드값이 청구되는 계좌번호로 입력해 틀리는 경우가 대부분이에요.
카드값이 청구되는 계좌가 아니라 카드로 납부하고 계시다면 카드 정보를 입력해주셔야 정상적으로 개통돼요.
이전 통신사 납부 정보는 아이즈모바일에서는 확인이 어려워, 기존 통신사의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해주세요.
간혹, 납부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도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 경우는 납부 방법을 변경하셨을 경우 발생해요.
이때에는 납부 방법을 변경하기 전 가입당시 입력하셨던 정보를 입력하시면 인증이 완료돼요.
5. 통신요금 납부 계좌나 카드는 본인 명의여야만 하나요?
최초 개통 시 통신요금은 본인 명의나 계좌, 카드만 이용할 수 있어요.
만약 타인 명의로 변경하고 싶으시다면, 개통이 끝난 후 1:1게시판을 통해서 문의해주세요.
6. 개통한지 90일이 지나지 않았어요
이전 통신사에서 개통한 지 90일이 지나지 않으면, 중립 인증기관을 거쳐서 번호이동 제한을 해제해야 셀프개통을 진행할 수 있어요.
(개통된 지 14일이 지나지 않았다면 중립 인증기관을 거치더라도 개통이 불가능해요. 14일이 지난 뒤 다시 셀프개통을 진행해 주세요.)
다만, 번호이동 제한을 해제하려면 셀프개통을 통해 실패했던 이력을 전송한 뒤 인증기관에서 해제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