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월2일부터 아이즈모바일 SKT망을 쓰다가 황당한 상황을 경험하였고, 이를 여러분과 공유하러 이곳에 올립니다.
.1. 지금까지 상황 설명
- 아이즈모바일 SKT망에 지난2월 가입후, 3월부터 카나다에 체류 중이면서 본인인증등의 목적(주로 금융거래등)으로 사용하여 왔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9월하순부터 본인인증을 할 수 있는 문자가 오질 않았습니다. 또 갑자기 홈페이지에 접속이 안되어서 1:1 문의도 안되구요. 한동안 기다리가 국제전화로 10월2일 20분씩 3번의 시도끝에 상담원과 겨우 전화가 되었고, 여러가지 문의및 해결 시도를 요청하였으나 상담원의 대답은 유심이 손상되었으니 서울 본사에와서 유심 교체를 해야 한다고 하더군요.
-- 이를 해결하기위해 한국방문 계획을 세워서 한국에 11월14일 입국했습니다. 근데 입국 하자마자 공항에서 아이즈 모바일의 문자와 전화가 잘 소통되었습니다. 너무나 황당하여, 14일 오후5시20분에 에 콜센타에 전화했더니, 이 전화번호는 Log in 내역이 없다고 하네요, 즉 ID등록을 안했다고 설명합니다. 제가 가입할때부터 ID등록해서 1:1 문의도 했는데 그게 모두 행방불명, 말소가 되었더군요. 여하간 저는 연고지가 없는 서울 강남(아이즈모빌 본사)방문을 위해 2일간 호텔에 묵으면서 15일 아침 10시30분경 귀사의 강남 사무실을 방문해서 여러가지 질문을 했습니다.
질문내용은-1) 갑자기 카나다에서 문자 수신이 안된 이유가 유심손상이 아니라고 증명되었는데, 왜 유심손상이라고 해서 논현동까지와서 유심을 새로 구매해야 한다고 했는냐? 2) 이럴 경우 제가 급하게 비싼 비행기와 호텔비용을 물어가며 통신 유심을 사러온것에 누가 책임이 있는가?(저는 금융거래에 필요한 문자 수신, 발신을 쓰고 있습니다) 3) 왜 홈체이지에 저의 ID가 Login이 안되었는가?
- 직원 의 설명은 너무나 뻔하고 안일하게 느껴 졌습니다. SKT망을 사용하는데 자신들은 전혀 문제가 없고, 책임도 없다고 했습니다. 갑자기 문자 수신이 해외에서 중단된 것은 모른다는 것입니다. 원인을 알 수도 없고.(**따라서 여러분도 이런상황에 대비 잘하시기 바랍니다**)
2. 귀사의 콜센타, 본사직원의 설명은 저에게 더 많은 의문점을 남겨 주었습니다.
--이 통신회사가 구조적/기술적으로 문제가 있지 않을까? 하구요. 우선 유심칩 손상이란 진단은 귀사의 시스템에 무슨 문제가 없는 것을 전제로 하는데, 저의 경우를 유추하면 system에 bug혹은 error가 분명 존재합니다. 정상적 유심에서 갑자기 문자 수신이 정지 되었으니까요.(참고로 저의 전화기는 쓰던 그대로 Galaxy입니다)
-- 귀사의 홈 페이지에 저의 ID로 login이 안된것도, history도 없는 그 이유를 찾아야 합니다. 제의 ID를 회사의 요청에따라 이메일 주소로 바꾼후 8월까지 매달 요금 사용을 확인해 왔습니다.
-- 귀사의 문제 처방/해결책에 따라 어쩔수 없이 실행한 한국 방문과 호텔 체류는 누가 책임을 집니까?
3. 제가 접촉한 고객담당자들은 하나같이 문제가 없다는 말이고, 회사의 system도 정상이랍니다. 이런 해명은 도저히 받아들일수 없는 것이기에 여러분과 함께 이를 공유하여, 혹시 미래의 상황에 잘 대처하는데 조금이나 도움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