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프개통 불가 문제 해결사례 공유]
우선 저는 아무런 셀프개통에 문제가 없는 상태입니다.(엠세이퍼, 90일 제한 등등)
셀프개통 중 20분이 지나도 넘어가질 않고 4번 째 시도 중 기존 타사(미니게이트KT) 전화도 끊겼습니다.
고객센터 연락하니 전산상 아직 개통이 마무리 되지 않았으며 기다리면 기존 통신사 복구가 될겁니다 바로 개통 해주시면 안되요? 하니까 긴급 개통 요청이 워낙 많아서 요청해도 오늘은 힘들 수도 있다는 답변 받음.
그냥 개통이 미뤄지는 것이 아니라 기존 타사 개통된 것도 안되니 열받기 시작함.
아이즈모바일 홈피에 문의 글 남기고 시간이 지나니 내가 정보 입력을 안했다고 상담을 종료함(40분 후 상담사 채팅 답변).
전 통신사(미니게이트) 측에서 인적사항 입력 후 문의하니 답변 와있는데 현재 계약 해지 상태이며 아이즈모바일로 되어있다고 함.
그래서 밑져야 유심 버리는 거라 생각하고 개통 신청서에 적은 유심(바로유심) 폰에 장착 후 비행기모드 3회 껐다 키고 개통 완료 확인.
- 정리하면 셀프개통 중 기존 전화 회선이 끊긴 경우, 최악의 경우 유심 하나 버린다고 할 수 있는 분들은 저와같이 기존 통신사나 아이즈모바일 채팅 확인 후 혹은 그냥 유심을 교체하면 될 수도 있습니다. 참고바랍니다.
- 아이즈모바일 상담사가 개통 상황을 알고 유심을 바꾸면 된다고 안내했으면 몇 시간동안 고생하지 않았음.
- 아이즈모바일 채팅상담 시스템이 미니게이트와 같이 사전 정보 입력 후 바로 질문 답변이 진행되는 방식이라면 금요일에 문의 한 것에 대해서 정보 요청을 하고 금방 답을 안하니(애초에 아이즈 측 상담사 답이 40분 뒤에 오는데...) 끝내고 다음 주 월요일에 다시 하라는 불상사가 생기지 않았음. 아이즈는 전에도 느끼지만 6시 까지인데 오후 5시면 상담 업무 안받음. 제대로 운영되는 곳이라면 위와 같이 정보를 미리 받고 문의 사항에 대해서 최대한 설명하고 남기고 끝내야 정상임.
위와 같은 이유로 이번엔 요행으로 어찌 개통이 잘 되었지만 이번 기간 채우면 절대 아이즈 안씁니다. 혜택 암만 좋아도 덜 좋고 쾌적한 곳으로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