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이즈모바일입니다.
최근 개통에 대한 문의 사항이 많아 개통에 관한 프로세스 공지드립니다.
개통은 가입신청서를 작성하면 상담사가 개통해주는 상담사 개통과 직접 개통까지 진행하는 셀프 개통으로 나눠집니다.
이때 상담사 개통의 경우에는 유심을 먼저 구매하신 고객님과 유심 배송이 필요한 고객님으로 나눠집니다.
가입신청서 작성 전 미사용 유심이 있는지 확인해보시고 통신망 지원 여부를 확인해주세요.
아래는 개통이 진행되는 프로세스에 대한 이미지입니다.
만약, 고객센터가 운영되지 않는 기간 동안 개통관련 긴급한 상황이 발생하신다면
고객님께서 직접 확인하여 조치할 수 있는 사항들을 모아봤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설명을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1. 유심이 인식되지 않는 경우
나밍을 이용하는 방법
1) 휴대폰의 통화 아이콘을 눌러 통화 기능 활성화
2) 위의 사진을 참고해 각 통신망에 맞는 번호 입력
3) 자동으로 등록 완료
*나밍은 아이폰에서는 지원하지 않으니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통신향 휴대폰을 이용하는 방법
* 나밍을 진행해도 유심 등록이 안되는 경우
1) 이용중인 통신망과 동일한 통신사에서 구매한 휴대폰 준비 (타 명의 휴대폰도 무관)
2) 준비한 통신향 휴대폰에 미인식 유심을 장착 후 2~3회 전원 On/Off
3) 인식 완료 후 이용 중이던 휴대폰으로 유심 재장착
2. eSim이 인식되지 않는 경우
* 아이폰일 경우
1) 사용 가능 여부와 상관없이 아무 유심칩이나 장착
2) 위의 QR코드를 통해 본인 통신망의 eSim을 재인식
* 갤럭시(삼성폰)일 경우
1) 위의 QR코드를 통해 본인 통신망의 eSim을 재인식
*물리심 삽입이 안되는 휴대폰의 경우
1) 설정 -> 일반설정 -> 초기화 -> 네트워크 초기화 버튼을 눌러서 네트워크를 초기화
2) 위의 QR코드를 통해 본인 통신망의 eSim을 재인식
만약 최초에 모델등록이 잘못되어 등록에 오류가 발생했을 경우에는 1:1문의 게시판에 남겨주시면,
연휴가 지나고 난 뒤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3. 명의 불일치 문자 수신 후 휴대폰 사용 불가능
1) 이동전화 단말기 자급제 www.imei.kr 사이트 접속
2) IMEI 사전등록 > IMEI 사전등록 신청
3) 약관 동의 및 본인인증 후 IMEI1, IMEI2 정보 등록
4) 원래 사용하시던 단말기에 유심카드 장착
마지막으로 개통 관련 문의 사항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개통에 필요한 전산 서비스에 접속하는 등
모해 게시판 관리자의 권한만으로는 조회하기 어려운 부분들이 있어 정확한 상담이 제공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고객님들께 정확한 안내를 제공하기 위해서 모해 게시판이 아닌 고객센터의 1:1 문의 게시판을 통해서 남겨주시면,
순차적으로 여러분께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항상 고객을 생각하는 아이즈모바일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